top of page
검은귀토끼1.jpg

​강동문화재단 파사드 벌룬아트 <검은 귀를 가진 토끼>​야외전시

2023.02.08 - 2023.06.

​​

https://www.gdfac.or.kr/web/lay2/program/S1T204C211/show/view.do?show_seq=1917&cpage=1&rows=999&keyword=&place=&start_dt=2023-01-01&end_dt=2023-02-10

파사드 벌룬아트 <검은 귀를 가진 토끼>

2023년 계묘넌 새해를 맞아 강동아트센터 방문객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달합니다

환경오염으로 검은색 귀를 갖고 대어난 핑크 토끼의 얼굴은 생동감 있는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18-1750)' 컬러로, 검정색 귀는 인간의 지혜를 상징합니다. 토끼는 영리함과 장수,풍요 등 여러가지 긍정적인 의미를 상징합니다.

작품을 통해 일상의 회족,긍정을 얻길 바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모든 생명체가 겅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구를 지켜주세요~!

검은 귀를 가진 토끼

나일론 타프타천, 송풍기, LED  5x5x7m  2023

우리는 혼종문화와 일상의 변이를 주제로 작업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대두대고 있는 미세플라스틱과 급변하는 생태계의 변화로 환경적인 문제에 관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토끼의 해를 맞아 여전히 코로나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작품을 통해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강동아트센터 입구에 설치될 작품인 ‘검은 귀를 가진 토끼’는 가벼운 소재인 천에 공기를 넣은 공기조각으로 모뉴먼트(대규모 조각)을 실현했으며 실외에서 관람할 수 있는 공공조형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검은 귀를 가진 토끼’는 올해의 상징적인 동물인 토끼와 올해의 색상인 비바 마젠타의 색상을 하고 있는데요 검정색은 인간의 지혜를 상징하며 토끼의 영리함과 장수, 풍요 등 여러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생동감 있는 분홍색의 토끼는 올해의 컬러인 ‘비바 마젠타’를 택했습니다.

한 해를 물들일 색 ‘2023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18-1750)는 일상의 회복, 긍정적인 얻길 바라는 메시지를 품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을 달래고 침체한 분위기를 전환하고 활력을 불어넣길 바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비바 마젠타는 원시적인 물질에 뿌리를 두고 우리를 연결합니다.

자연의 컬러로 전해지는 에너지가 우리 내면의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레트리스 아이즈만 Leatrice Eiseman, Executive Director at Pantone color institute

 

강동아트센터의 입구에서 힘차게 뛰어오를 토끼의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활기찬 2023년에 기운이 전달되기를 희망합니다.

bottom of page